대선 유권자 등록 기간 다음 달 ‘5일’까지…등록 방법 조언돼

0
13

 오는 11월 3일 미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이번 대선을 위한 유권자 등록에 관한 조언들이 제시됐습니다. 대선 유권자 등록 기간은 다음 달(10월) 5일까지이며, 미 시민권 자격이 있어야 하고 선거일 기준 나이가 18세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거주하는 카운티 지역에서 유권자 등록을 해야 하며 중범죄 혐의 유죄 판결 전력이 없어야 합니다. 

다만 그러한 범죄 전력이 있을 경우엔 징역형이나 보호관찰 또는 가석방 기간 등이 제대로 완료한 상태여야 합니다. 또 투표권이 주어지지 않는 지적 장애나 부분 지적 장애 판정을 법적으로 받지 않은 자여야 유권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특히 텍사스(Texas)에선 온라인 유권자 등록이 허용되지 않고 있어 우편으로 등록 신청을 하거나 직접 등록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에 거주 카운티의 유권자 등록처에서 등록 양식을 다운 받아 인쇄한 뒤 신청해야 합니다.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에선 달라스 카운티 선거관리국을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작성한 신청서를 달라스 시 테이블 드라이브(Table Drive)의 선거 사무소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다만 우편 배송 시엔 우송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우편 소인이 등록 마감일인 10월 5일을 넘겨선 안됩니다. 

이외에도 지역 유권자 등록처나 카운티 선거관리국을 직접 방문해 등록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유권자 등록처에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등록 신청서는 도서관과 고등학교 그리고 일부 우체국에서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 텍사스 국무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서를 요청한 뒤 우편으로 받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거주 카운티의 유권자 등록처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편 유권자 등록 자격 확인은 주 국무부 웹사이트 votetexas.go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달라스 카운티 주민들은 해당 카운티 선거 관리국 웹사이트 dallascountyvoyes.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같은 카운티 내에서 이사를 한 주민은 지역 유권 등록처에 새 주소를 신고해야 하며 주 국무부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카운티로 옮긴 경우엔 새로 옮긴 카운티에서 유권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