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한국주간’ 일환 ‘사물놀이 in 시카고’

0
1641

‘2020 온라인 한국주간’ 일환 ‘사물놀이 in 시카고’

19일 오후 8시 상영

시카고 총영사관(총영사 김영석)이 이달 19일(토) 오후 8시(CDT) 총영사관 페이스북을 통해 ‘2020 온라인 한국주간’행사 두 번째 공연인 ‘사물놀이 in 시카고’를 상영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시카고의 멋진 전경을 느낄 수 있는 야외 각지에서 촬영한 비나리, 설장구, 사물놀이, 상모판 굿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시카고 한국전통예술원(KPAC)이 맡았다. 영상은 시카고 총영사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KPAC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같은 날 오후 9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영석 총영사는 “이번 온라인 공연이 대한민국의 문화공공외교 행사로서 미국 중서부 지역 주민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말 저녁 신명 나는 사물놀이 장단이 동포 여러분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총영사관은 지난달 14일(금) 2020 온라인 한국주간 행사 첫 번째 공연으로 ‘대한민국 광복 75주년 기념 온라인 희망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세 번째 공연인 ‘한국 춤으로의 초대’는 10월 16일(금) 오후 7시 30분 상영 예정이다.

Kradio133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