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타 주의 학사 이상 고학력 노동자 이주율, 텍사스에서 가장 높아

0
736

온라인재정 정보조사기관 매그니파이머니(MagnifyMoney)가 연방인구 센서스조사 결과를바탕으로 공개한내용에 따르면, 지난 2016년에서 2017년사이, 타주에서 3만여명의학사 이상고학력 노동인력이 빠른성장 속도를자랑하는 북텍사스로옮겨온 것으로조사됐습니다. 

반면, 이 기간동안, DFW를빠져 나간대학 졸업자는이 보다훨씬 더적은 2만여명으로집계돼, 해당지역의 순수대학 졸업노동력이 주전역에서 가장많은 9500여명수준인 것으로집계됐습니다. 

텍사스주 전체적으로도, 대학을 졸업한고학력 노동자가이주한 비율이미 전역에서가장 높은것으로 조사됨에따라 고학력노동자 수도전미 최고수준을 보이고있는 플로리다(Florida)다음인 두번째로 많은주로 랭크됐습니다. 

구체적으로, 학사 이상학력의 텍사스노동력 약 5만 3000명이해당 주를떠났지만 타주로 빠져나간 해당수보다 더많은 고학력노동자들이 이주해옴에 따라 2017년 말에집계된 고학력노동자가 연초보다만 4500명더 많은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매그니파이머니의 이번 조사는 2016년에서 2017년까지기간 동안수집된 Public Use Microdata Series 통합 이주데이터셋을 사용했으며, 25세에서 65세사이 연령의주(state) 간 이주노동자들을 대상으로이뤄졌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