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의 수직 성장 예고돼…주거용 고층 건물 건설 계획 속속 진행돼

0
860

최근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포트 워스(Fort Worth)에 주거용 고층 건물이 대거 들어설 예정입니다. 

포트 워스에 고층 건물이 들어서기 시작한 것은 수십 년 전이지만 이제야 포트 워스 다운타운에 도심의 고층 건물이 수놓는 스카이라인이 형성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층 건물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다운타운 포트 워스(Downtown Fort Worth) DFWI의 앤디 태프트(Andy Taft) 회장은 해당 도시의 성장이 이제는 수직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카우타운(Cowtown) 중심에 많이 있는 1에이커짜리 구획들이 주거용 고층 건물 건설 부지로 완벽하다”면서, 주차장과 낡은 건물들, 공터가 있는 웨더포드(Weatherford)와 커머스(Commerce)에 고층 건물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DFWI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미 포트 워스에 11건의 건설 프로젝트가 계획 중이거나 건설 중이며 또는 최근에 완공된 개발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프트 회장은 현재, 포트 워스 다운타운 거주 인구가 약 9600명이며, 이 수치는 DFWI의 건설 프로젝트를 포함한 새 고층 건물 개발로 인해, 앞으로 5년 내, 만 3000명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아울러 개발업자들이 포트 워스 다운타운 스카이라인 건설에 큰 관심을 가지는 것은 해당 시의 높은 인구 성장력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연방 인구 센서스 조사에 따르면, 2017년 7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일년 동안 포트 워스의 인구가 2만명 정도 늘었고, 이러한 급증세로 인해 해당 시가 미 전역에서 인구가 세 번째로 많이 증가한 도시로 선정됐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