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패스 요금 역대 최고치 기록

0
885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 고속도로 톨 비용이 어제 오전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피치 패스(peach pass)요금 역사상 가장 비싼 금액을 보인 구간은 출근길 차량 정체가 극심했던 귀넷 카운티 I-85 남쪽방면이었습니다.

4일 오전 7시 55분, 올드 피치트리 로드부터 쉘로우포드 로드 구간까지 급행차로 요금은 역대 최고치인 17달러를 찍었습니다.

이날 종전 최고 기록인15.50달러를 넘기 시작한 피치 패스 금액은 잠시 후 16.50달러, 16.90달러까지 치솟더니 결국 17달러까지 올랐습니다.

물론 이 금액은 올드 피치트리 로드부터 쉘로우포드 로드까지 해당구간 약 16마일을 익스프레스 레인으로 주행했을 경우 피치 패스 사용자가 지불하게 되는 금액입니다.

피치 패스 요금은 교통량에 따라 측정되는데 마일당 10센트에서 최대 16달러까지 늘어납니다.

따라서 이날 17달러까지 요금이 오른 것은 그만큼 교통정체가 극심해 급행차로까지 차량 정체가 이어졌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주 도로 및 유로도로 관리부(SRTA)는 “우리의 목표는 급행차로 이용자들이 통행량이 많은 시간대에도 최소 시속 45마일 이상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8월로 같은 구간에서 3일 연속 15.50달러를 나타냈습니다.

ARK 뉴스 이승은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