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오이드 억제제 판매 온라인 사이트, 전국 최초로 Texas에서 운영돼

0
545

미국 내에서 아편 유사제 오피오이드 과다 복용 사망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Texas가 전국 최초로 합성 마약 과다 복용의 위험성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약을 온라인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주, Texas에서 오피오이드의 작용을 억제하는 길항제 naloxone의 온라인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해당 약을 판매하는 웹사이트 naloxoneexchange.com은 Chicago 기반의 public benefit corporation인 Fiduscript를 창업한 서른 세 살의 약사 출신 기업가 James Lott의 아이디어로 탄생했습니다.

그는 약물 부작용 억제제 구입이 남길 오명에 대한 불안을 없애고 온라인 구매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약물 과다로 인한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바람으로 온라인 구매 방법을 실현시켰습니다.

이에 Texas에서 시범 판매를 시작으로 온라인 구매 사이트 운영을 실행에 옮겼으며, 최종적으로, 미 전역 50개 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현재 Texas 등 25개 주로부터 해당 사이트 운영에 대한 직간접적인 승인을 받아 냈으며, 시기는 장담할 수 없지만 향후 수 개월 내로, 여러 주에서도 naloxone 거래 사이트를 운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이트 운영 확대 계획이 주 마다 다른 가이드라인과 요구 조건 그리고 다른 승인 시기 등의 문제들로 복잡하게 얽혀 있어 순조롭게 진행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 운영으로 Texas에선 오피오이드 남용으로 고통 받거나 가족이나 친구의 고통을 덜어 주기 위해 naloxone이 필요한 이들이 허가 받은 약국이면 어디서든 해당 약제를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도시 외곽 지역의 경우, 그렇지 못할 수도 있다는 문제점이 지적됐습니다.

이는 해당 교외 지역들의 가격과 장소, 인식 부족 그리고 수치심 때문인데, 이런 관점에서 해당 억제제에 대한 접근성 강화 문제도 앞으로 시급히 해결돼야 할 것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