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은행, COA에 일레인 박, CRO에 마이클 두 부 행장 영입.

0
17
일레인 박 전무

한미은행은 최고행정책임자(COA)에 일레인 박 전무를,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에 마이클 두 부행장을 각각 영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미은행 측 보도자료에 따르면, 지난 4 일부터 근무를 시작한 박 전무는 지점/예금 운영 행정(Operations Administration) 부서를 총괄하게 되는데요. 박 전무는 32 년 경력의 뱅커로 CBB 은행, 구 윌셔은행 등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 최고행정책임자(COA) 등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8 일 출근을 시작한 두 부행장은 리스크관리, BSA, 컴플라이언스 등의 부서를 총괄하게 됩니다. 15 년 경력의 리스크 관리 및 내부감사 전문가로, 한미 합류 직전에는 퍼시픽웨스턴뱅크에서 일했습니다.

한미은행의 바니 이 행장은 “박 전무와 두 부행장이 가진 전문성과 경험은 은행이 새로운 분위기에서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계속 성장해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그간 한미에서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를 맡아 온 진 림 전무는 신임 CRO로의 원활한 업무 인수인계를 마무리한 뒤 은퇴합니다. 림 전무는 36 년여의 은행 경력 중 28 년을 한미은행에 재직하며 은행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해 왔습니다. 이 행장은 “오랜 경력의 대부분을 한미은행에 헌신해 준 림 전무에 은행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시카고 K라디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