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중개업체 슈왑, 경쟁사 TD Ameritrade 인수 결정 밝혀…텍사스 기반으로 시작

0
963

미 대형 증권 업체 두 곳이 인수합병을 통해 초 거대 증권 기업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제(25일), 미 증권 중개업체 찰스 슈왑(Charles Schwab)이 260억달러 상당의 주식 교환 방식을 통해 경쟁사 TD Ameritrade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두 기업의 인수합병에 따른 통합 본사가 DFW 지역으로 이전될 것이라는 계획도 알려지면서 또 다른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두 기업의 인수 거래는 내년 후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후엔, 18개월에서 최대 36개월에 걸쳐 두 기업 간 통합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통합을 통해 재탄생할 기업은 슈왑이 웨스트레이크(Westlake)에 마련한 새 캠퍼스를 본사로 활용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슈왑은 새본사 이전 문제와 관련해, 인수 합병 거래 당사자인 두 기업 모두 DFW 지역에 상당한 규모의 사업장을 두고 있으므로, 미 전역을 비롯 세계 각지에 퍼져 있는 슈왑 지점 및 운영 센터 네트워크의 핵심 거점으로 새 슈왑 캠퍼스를 활용하는데 이러한 측면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나머지 부동산 관련 문제는 향후 통합 과정에서 결정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슈왑은 2년전인, 2017년 9월, 1억달러를 투자해 서클 티 랜치(CircleT Ranch)의 웨스트레이크 캠퍼스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새 웨스트레이크 캠퍼스에 인수합병으로 탄생할 초거대 기업 본사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슈왑은 원래,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를 기반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지금까지 해당 터전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에 새통합 기업이 텍사스를 기반으로 자리를 잡게 되더라도 샌프란시스코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고용 계획 실천을 통해 기존 기반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슈왑은 샌프란시스코 운영 역할의 일부만 웨스트레이크 본사로 이전되는 것이므로 대부분의 운영 역할의 주체인 샌프란시스코 사업장에 텍사스 이전 결정이 영향을 미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