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기자 모집

0
605

재미한국학교에서는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민간 외교관으로서 대한민국의 홍보뿐 아니라 잘못 알려진 부분을 바로잡기 위한 사업을 위해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기자를 모집합니다.

기자의 자격은 10학년 이상의 한국학교 학생이나 보조교사로 영어와 한국어가 능통해야 하고 각 지역협의회장의 추천을 받아야합니다.   

학생기자를 지도할 교사의 자격은   한국학교 교사로 각 지역협의회장의 추천을 받은 한국학교 교사로 학술대회에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기자와 지도 교사의 할 일은 미국내 교과서 및 웹사이트, 인터넷, 언론기관 및 박물관 등에 한국 자료에 나타난 오류, 왜곡된 부분을 시정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알릴 것과 한국학교나 미국학교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을 알리는 문화 컨텐츠를 제작하고 보급하는 일 등입니다.

학생 기자로 대한민국 바로 알리기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에게는 천 달러의 장학금과 주미대사 로부터 상장, 학술대회 시상식 및 포럼 참석 시 항공료와 숙박 지원 등이고, 지도교사들에게는 VANK와 NAKS에서 상품과 감사장 등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지원을 원하는 학생은 기자 에세이와 각 지역협의회장의 추천서, 지도교사의 추천서를 NAKS측에 제출해야 하며 추천 마감은 3월 10까지입니다.

ARK 김지연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