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의 한 시민권 단체, 투표 대기 시간 지연 문제 해결할 것을 주 국무장관에게 강력히 요구

0
503

텍사스(Texas)의 시민권 옹호 단체인 Texas Civil Rights Project는 어제 루스R. 휴즈(Ruth R. Hughs) 주 국무장관에게 이번 텍사스 프라이머리 선거와관련된 서한을 보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단체는 지난 화요일 발생한민주당 투표소의 긴 대기줄 상황을 언급하며, 선거 관리자들과 투표기기 부족 문제를 해결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들이 지적한 긴 대기 시간으로 야기된 선거 지연 사태는 선거 당일 베어(Bexar)와 달라스(Dallas) 해리스(Harris) 헤이스(Hays) 태런(Tarrant) 그리고 트래비스 카운티(County) 등 실제 많은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에 오는 4월 말까지 타운홀 미팅을 연속 개최해 유권자들로부터 이번 프라이머리에서 발생한 문제의 실상을직접 듣고 11월 대선시 재발 방지를 위해 대책을 논의하고 마련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한편 이번 텍사스 프라이머리에서 발생한 투표기기 부족에 의한 긴 대기 시간 문제가 전국적인 화제거리가 되자 일부 전문가들은 이러한 문제 발생 방지를 위해 3개월전 연방 하원을 통과한 투표권 선진화법(Voting Rights Advancement Act) 같은 연방 차원의 개입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존 코닌(John Cornyn) 공화당 연방 상원의원이 해당 제안에 대해 소수 인종 유권자의 투표가 반영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거액의 돈을 요구하려는 속셈이라고 거세게 비난하며 연방 개입 주장을 경계하고 나섰습니다. 코닌 의원은 “유권자 차별 전력이 있는 지역의 투표 문화를 연방 정부가 관리 감독하도록 하는 투표권 선진화법은 필요 없다”면서 로컬 선거 위원회가 이번 일을 교훈으로 삼을 것을 기대하며 유권자들도 사전 투표를 제대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텍사스는 지난 10년간 유권자 ID법 같은 유색 인종 유권자에 대한 선거 차별 정책을 유지해 오다 연방 재판의 철퇴를 여러 차례 맞은 바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이건호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