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시 사회적 거리 두기 위반 사례 빈번

0
1021

 달라스(Dallas) 시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 두기 행정 명령을 발령한 가운데, 이를 위반한 사례들이 빈번히 적발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예 시민 이동을 통제하는 자택 대피령이라는 매우 엄격한 행정명령이 이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주 달라스 시에서 행정명령을준수하지 않는 레스토랑과 술집 체육 시설에 대한 신고가 무려 850여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달라스 카운티(Dallas County)와 달라스 시는 긴급 회의를 소집해 행정 명령 준수를 위한 시민 단속 방안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논의에 따르면 로컬 조례 준수를 감시하는 Code Compliance 부서가 행정명령 단속 활동을 하도록 관련 권한이 위임됐으나 인력 부족 가능성이 문제로 지적됐습니다. 현재 달라스 지역에는 조례 위반 단속원들이 코로나 19 대응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원래 잡초나 쓰레기 방치 같은 로컬 조례 위반 사항을 단속하는 해당 요원들이 집 안에 갇힌 많은 시민들의 산책과 자전거 타기 같은 레저 활동 무대인 케이티 트레일(Katy Trail)을 순찰하고 실외 운동 시 개인 간 6피트거리 유지 내용이 담긴 안내 포스터를 붙이는 일도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이들은 드라이브 쓰루나 테이크 아웃 또는 배달 주문 서비스만 허용하는 단속 규정을 어긴 레스토랑에 대해 법원 출두가 필요한 위반 티켓을 발부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선 달라스 경찰에 지원 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대중업소 영업 단속 행정명령을 어긴 레스토랑에는 50달러에서 최대 2000달러에 달하는 벌금형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경찰이 카운티 행정명령을 집행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권한을 위임 받았는지 또는 시 행정 법원이 문을 닫은 상황에서 행정명령 위반 티켓이 제대로 처리될 수 있는지를 알 수 없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됐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