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카운티, 쉘터 인 플레이스 행정 명령 ‘5월 20일까지’ 확대 ‘연장’

0
824

달라스 카운티 커미셔너 재판소가 코로나 19의 지역적 확산을 막기위해 발령한 행정명령(shelter in place)를 오는 5월 20일까지 연장했습니다.

오늘(3일, 금) 아침 달라스 카운티 클레이 젠킨스 판사는, 달라스 카운티에서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 19의 예측 모델을 공유하는 특별 회의를 열었습니다. 

그가 커미셔너 회의에서 제시한 코로나 19 예측 모델에서, 달라스 카운티 뿐만 아니라, 태런, 덴튼, 콜린 카운티 지역에서 코로나 19가 오는 4월 20일에서 5월 초 정점을 찍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오늘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회의에서는 달라스 지역 병원 등의 의료 현장의 현실적 문제, 코로나 19에 취약한 사람들의 치료 비용 문제, 그외 기타 구제 방법 등에 대한 논의가 격렬하게 오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달라스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존 와일리 프라이스만 커미셔너가 지역적 피해가 크다며 반대를 표했으나, 결국 4대 1의 표결로 쉘터 인 플레이스 제제안의 연장이 통과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정 명령 기한을 오는 5월 20일로 못박은 것과 관련해, 보건 전문가들과 지역 병원들이 이때까지 행정 명령을 연장하는 것이 의료 체계의 마비를 막을 수 있다는 견해를 밝힘에 따라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오늘(3일, 금) 달라스 카운티에서는 90건의 신규 코로나 19 양성 사례가 보고됐으며, 사망자는 없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의 총 누적건수는 921건, 누적 사망자 17명으로 내일이면 누적 확진자 1000명선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