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주, SNAP 가동…1억 68,000만 달러 ‘지원’

0
868

이번주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는 영양보충 지원 프로그램 SNAP(Supplemental Nutrition Assistance Program)을 긴급 가동해 1억 6,800만 달러를 텍사스 취약가정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 실시에 텍사스 보건복지국이 나선 가운데 지난 2월과 3월의 신청 건수는 15만여건에서 18만여건으로 증가해, 코로나 19 여파가 본격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달의 신청 건수는 훨씬 더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해당 영양보충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는 텍사스 보건국은 이달과 다음달인 5월에 한해 연방 정부의 승인을 받아 지원액을 최대로 늘렸습니다. 보건국 커미션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에는 지원 대상자에게 평균 258달러가 지급됐으며, 이달과 다음달에는 긴급지원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194달러, 4인 가족에게는 646달러가 지급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지원금은 4월과 5월 각 15일에 론스타 카드(Lone Star Cards)에 입금될 예정인데, 론스타 카드는 SNAP 등의 식료품 수혜를 위해 보건국이 지급하는 직불카드 형식의 카드입니다. 만약 카드 갱신이 필요할 경우 이번달과 다음달 긴급 지원기간에는 갱신절차가 임시 면제되며, 새로운 카드 신청자의 경우 인터뷰와 노동관련 서류제출 등의 절차도 한시적으로 면제됩니다.

또 여성과 영유아를 위한 식료품 지원 프로그램인 WIC의 경우 우유와 빵, 달걀, 쌀, 파스타, 과일 통조림, 그리고 채소 통조림 등으로 혜택품목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식료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WIC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품목을 더욱 다양화한 겁니다. 그 중 과일 통조림과 채소 통조림은 이번 긴급 지원이 끝나도 계속 WIC 해당품목에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WIC 프로그램 측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해당 제품들을 싹쓸이하지 말고 WIC 수혜자들을 위해 남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WIC에 해당하는 식료품에는 분홍색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한편,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식료품을 집으로 배달시키고 있지만, SNAP이나 WIC으로 구매한 제품들은 텍사스 내에서 배달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당국은 수혜자들이 필요한 식료품을 가까운 매장에서 찾을 수 있도록 MyTexasWIC 앱을 보강했다고 밝혔습니다.

SNAP 지원은 YourTexasBenefits.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WIC 지원은 전화나 웹사이트 TexasWIC.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소피아 씽입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 (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시 서로 적당한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또한 마스크를 하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십시오. 아프지 않다면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