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트’ 관련 코로나 19 괴소문, ‘허위’…가짜 뉴스에 주의 ‘당부’

0
947

코로나 19 감염 여파가 장기화되며 여러 피해들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DFW 지역 한인 사회 내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 19 관련 가짜 뉴스들이 퍼지고 있어 주의가 당부됩니다. 

최근 해리 하인즈의 대표적 한인 마트인 코마트와 관련된 코로나 19 확진자에 대한 소문이 동포 사회에 퍼졌습니다. 해당 소문에 의하면 코마트 대표 및 지인 등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마트 전인순 대표는 직접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확진설은 전혀 근거가 없는 소문이며,코마트 내의 어떤 직원이나 관계자도 코로나 19 감염에 걸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DFW 지역에서 코로나 19의 감염 추세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무증상자에 의한 감염 위험성에 대한 주의도 당부됐습니다. 

최근 한 연구 결과에따르면 코로나 환자 10명 중 4명은 무증상 감염자로부터 바이러스에 감염된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홍콩대 감염병역학통제센터의 가브리엘 렁 교수 연구진은 15일 국제학술지 ‘네이처 메디신’에 “중국의 코로나 환자들을 조사했더니 증상이 나타나기 2~3일 전부터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으로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연구진은 코로나 2차 감염 환자의 44%가 증상이 없는 환자로부터 감염됐다고 추정했습니다. 

이에 일상 생활에서 마스크 착용 및 개인 위생 생활 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지킬 것과 필수 목적 외에 외출을 삼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 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 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