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만마커스 채권자, 삭스피프스 백화점과의 ‘인수 합병’ 제안

0
442

파산 절차에 돌입한 달라스 기반의 백화점 니만마커스의 채권자가 니만마커스 측에 삭스피프스 애비뉴 백화점과의 인수 합병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니만마커스의 채권자인 헤지펀드 머드릭 캐피탈매니지먼트 측은 니만마커스 사외 이사들에게 삭스피프스와 맞손을 잡는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삭스피프스는 뉴욕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고급 백화점으로 그동안 니만마커스의 경쟁 업체로 꼽혀왔습니다. 

머드릭 측은 니만마커스 사외 이사들에게 서한을 보내 “회사를 삭스피프스 애비뉴에 팔거나 합병하는 것이 재정 회복을 빠르게 극복하는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니만마커스는 코로나 19 여파로 경영난에 시달리다가 지난 주 법원에 파산보호를 신청했습니다. 

머드릭 측은 두 회사가 맞손을 잡을 경우 28억 달러에서 47억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니만마커스가 삭스피프스와 중복되는 매장 22곳을 영구 폐쇄했을 때를 가정한 결과입니다. 

니만마커스는 지난 1907년 달라스에서 사업을 시작한 고급 백화점으로 상류층이 선호하는 고급 백화점으로 명성을 얻었지만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업체들에 밀려 경영난을 겪었습니다. 회사는 이번 파산 보호 절차를 통해 부채 51억 달러 중 40억 달러를 탕감 받고 대신 회사 소유권은 채권자들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