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수하물 요금, 운영 수익 증진 역할…작년, American사, 업계 최고 수익 거둬

0
586

항공업계가작년에 수하물 요금 부과로 거둬들인수익이 그 어느 해보다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방 교통 통계국이최근 제시한 관련 데이터에따르면, 미 항공업계가작년 한 해 동안 항공 이용객들에게수하물 수수료를부과해 벌어들인소득이 49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항공업계가 2008년부터 수하물 요금을 부과하기시작한 이후 가장 많은 수익이라고관련 전문가들이밝혔습니다. 

특히, FortWorth 기반 항공사 AmericanAirline이 지난 한 해 수화물 수수료 부과로 항공사 중 가장 많은 규모인 12억 달러를 거둬들여 수화물 유료 취급이 해당 항공사 운영의 효자 부문으로평가될 정도입니다. 

2008년부터 수하물 수수료 부과 정책을 시행해 온 AA의 수하물 개당 수수료는 초기 15달러에서점점 인상돼 현재 30달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달라스 기반의 Southwest 항공사의경우는 수하물 2개까지 무료로 취급하는수하물 정책에도불구하고, 작년 한 해, 해당 기준량 초과 수하물에부과한 수수료로거둬들인수익이 50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항공사들의이 같은 수하물 수수료 부과는 최근 몇 년 전부터 기업 소득 증진을 위한 확실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강치홍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