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가 폭동될까’ 한인들 조마조마

0
778

<김지연 기자>

지난 주 금요일(29일) 애틀랜타 다운타운에서 열린 시위 소식과 함께 돌아오는 일요일(7일)에는 둘루스 한인타운에서도 시위가 잡혀있단 소식이 한인사회에 전해지면서 한인들의 촉각이 곤두세워졌습니다. 

시위 다음날인 30일 폭도들로 인해 피해를 입은 한인업소들이 매장청소를 채 마치기도 전에 귀넷지역에서도 시위가 열리고 있다는 소식에 한인들의 긴장감은 더욱 고조됐습니다. 

뷰티협회와 세탁협회 등 각 단체 회장들은 회원들과 SNS로 연락하며 산발적으로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장소와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나눴지만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폭력상황에는 준비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오후 4시경부터 슈가로프밀 쇼핑몰 인근 거리에서는 밤 열시까지 시위가 벌어지고 애틀랜타 비상대책위원회는 안전대책본부를 마련 24시간 핫라인을 개설했습니다. 

귀넷 카운티 경찰은 이날 시위로 네 명이 체포됐고 경찰차 2대가 파손됐지만, 이외 보고된 인적 물적 피해는 없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다음주 7일에 잡혀있는 시위 장소가 한인상권의 중심지인 둘루스라는 소식에 한인들의 염려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일부 한인들은 둘루스 시위도 지난 토요일 시위처럼 평화롭게 끝날 것이라고 보는 반면, 다른 한편에서는 시위를 막아보자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미 동남부 한인외식업협회(회장 김종훈)는 귀넷 카운티에 시위집회 반대를 청원하기로 결정하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