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핫라인 대책본부, 한인 노인 단체에 성금 및 마스크 전달

0
608

달라스 핫라인 온라인 대책본부가 어제(2일) 오전 11시 반, 사랑의 마스크 및 성금 전달식을 달라스 한인회 사무실에서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DFW 지역의 대표적인 한인 시니어 단체 5곳에 각각 성금과 마스크 500장이 전달됐습니다. 

달라스 한인회의 유석찬 회장은 코로나 19 위기속에 어르신들의 연륜과 지혜가 필요하다며, 무엇보다 건강에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달라스 한인 사회의 어르신들이 더욱 존중받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석찬 회장입니다.

한편 이번 마스크 마련에는 주 달라스 영사 출장소가 일부 힘을 보탰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달라스 한국 노인회 박건사 회장, 6.25 참전 용사회 오병하 회장, 월남 참전 용사회 강익세 회장, 달라스 어머니회 최영휘 회장, 텍사스 한국 어머니회 강숙희 감사가 참석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