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2개월 만에 코로나19 감염사례 하루 최저 기록

0
1044

일리노이, 2개월 여만에 코로나19 감염사례 하루 최저 기록

시카고 호숫가, 시립도서관 8일(월) 일부 재개장 

2020년 시카고 지구 여름 캠프 7월 6일부터 8월 중순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운영. 

시카고 국제 공작기계, 제조기술 박람회(IMTS) 코로나19 여파 개최 취소. 

일리노이 주 공중보건국은 8일(월) 주 내 새로운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658건 발생했다고 보고하고, 이는 지난 3월 30일 이후 기록된 하루 수치 중 가장 낮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IDPH에 따르면, 이날 검사 결과 지난 24시간 동안 주 내에서 658명의 새로운 확진자와 23명의 사망자가 확인돼 주 전체 총 누적 확진 사망자는 128,415명, 5,924명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확인된 사례 중 현재 92%가 회복된 것으로 추정됐다. 주 전체가 오는 6월 26일 일리노이 복원 계획 4단계로 진입하기 위한 궤도에 오른 가운데 8일 기준 주 전체에 입원해 있는 코로나19 환자는 모두 2,550명으로 집중 치료를 요하는 중환자실에 720명, 인공 호흡기에 의존한 중증 환자는 438명으로 분류됐다.

한편 시카고 시는 8일(월)부터 레익 쇼어 드라이브와 맞닿은 서쪽 호숫가 공원과 일부 시립 도서관의 재개방을 허용하고 해당 목록을 발표했다. 단지 마스크 착용을 비롯해 사람들이 붐비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문객들의 입장과 활동 시간을 일부 제한한 지침이 적용됐다.

로리 라이트풋 시장은 이와 관련 지난 금요일 시카고 시가 레이크 프론트 트레일(Lakefront Trail)을 곧 재개장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 공개된 발표문에 따르면, 레익 쇼어 드라이브을 따라 서쪽으로 맞닿은 호숫가와 다운타운 소재의 헤롤드 워싱턴 도서관(Harold Washington Library)과 시카고 시청 소재 지불 센터(Chicago Payment Center at City Hall)산하 도서관 등 많은 시립 도서관이 월요일 다시 문을 열었다. 또한 링컨 파크(Lincoln Park)와, 잭슨 파크(Jackson Park), 그랜트 파크(Grant Park) 등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장실과 쉼터 이용만 허용된 가운데 개장했다. 잭슨 파크 골프장도 또한 이날 재오픈했다. 시카고 호숫가와 시립도서관 재개장은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시작한 3월 전격 폐쇄된 이후 이날 주 복원계획의 3단계 일환으로 시행됐다.

아울러 시청에 소재한 시카고 지불 센터(Chicago Payment Center at City Hall)는 오는 6월 말 다시 문을 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당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문을 닫은 해당 기관의 중단된 각종 티켓 발행이 곧 재개될 것”이라며 “2020년 3월 18일 이전에 벌금 티켓을 받은 운전자들은 벌금 지급 마감일과 일정에 대한 통지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공 안전 위반과 무급 주차 미터에 대한 티켓팅은 계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0년 시카고 지구 여름 캠프 7월 6일부터 8월 중순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운영.

앞서 같은 날 시카고 지구(Park District)는 매년 6월 마지막 주부터 진행해 온 여름 캠프를 올 여름에는 7월 6일 시작해 8월 중순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총 148개 공원에서 일부 수정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당초 올해 여름 캠프는 6월 22일에 시작될 예정이었다.

시카고 지구 발표에 따르면,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과학기술분야의 STEAM 교육과, 독서, 저널 쓰기, 및 사회적 거리 두기 및 기타 공중보건 지침에 의거한 야외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공원국 측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공원 식수대는 가동하지 않을 것”이라며 “캠퍼들의 충분한 자체 물 조달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정규 여름 캠프가 끝난 후부터 시카고 공립학교 가을 학기가 재개될 때까지 2주간 추가 캠프도 제공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등록은 6월 11일부터 캘리포니아 애비뉴 서쪽에 위치한 공원 캠프 등록이 시작되며 12일 둘째 날 캘리포니아 애비뉴 동쪽 소재의 공원 등록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면 등록은 공중 보건 지침에 따라 6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보다 자세한 캠프 목록과 세부 일정은 공원 웹사이트(www.Chicagoparkdistric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캠프 등록을 원하는 신청자는 먼저 시카고 파크 지구 웹 사이트에 등록을 마쳐야 한다.

2020 시카고 국제 공작기계, 제조기술 박람회(IMTS) 코로나19 여파 취소.

매년 30개국 이상, 천100여 개 업체에서 수 만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시카고의 최대 무역 쇼 중 하나인 국제 공장기계, 제조기술 박람회(The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가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됐다. IMTS는 전 세계의 공작기계의 최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박람회로 미국 최고의 제조 기술 쇼로 평가 받는 세계 3대 전시회로 꼽힌다.

신시아 맥카퍼티(Cynthia McCafferty) 맥코믹 플레이스 대변인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이번 박람회에는 12만9000명 이상이 이미 등록을 마친 상태로 99,300여 건의 호텔 객실 예약이 예상돼 왔다”고 말했다.

Kradio1330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