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온라인 주택 조회수 30여% ‘급증’…주택 시장 회복 기대 ‘솔솔’

0
732

DFW 지역의 온라인 주택 조회수가 30여%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 부동산 거래 경기 회복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한 부동산 뷰에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집구경꾼에 불과할 수 있지만 로컬 주택 시장이 코로나 19 여파로 인한 심각한 불황에서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되면서 기대가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 부동산정보업체 Realtor.com의 조사 분석에 따르면 미 전역의 최상위 주택 시장의 온라인 주택 조회 수준도 일년 전보다 많이 상승했습니다. 

또 주택 매물 수는 아직까진 감소세를 보이고 있어도 주택 시장 상황이 코로나 19 대유행 여파에서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들이 속속 포착되고 있습니다. 

Realtor.com의 다니엘레 헤일(Danielle Hale) 경제전문가는 “소비자 조사에 나타난 일반적인 분위기는 코로나 19 대유행과 경제적 불확실성 그리고 사회적 소요로 인해 지금은 주택을 팔 적기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주택 시장에선 주택 가격이 코로나 19 이전 시기 수준으로 회복되고 이번 주 주택 거래 성사 기간도 지난 주보다 더 짧아졌다”고 밝혔습니다.

헤일은 급증하는 주택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공급 증가의 필요성을 지적하며 매물이 부족하면 주택 가격이 훨씬 더 많이 오르게 되며 이는 올 여름 말경 주택 거래 성사 속도를 가속화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Realtor.com의 이달 6일 기준 DFW 지역 주택 매물 현황 분석에 따르면 신규 주택 매물 건수가 일년전보다 약 20% 감소했으며 매물로 나온 중간 가격대 주택의 가격도 작년(2019년) 6월보다 1.4%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전역의 중간 가격대 주택의 매도인 지정가격은 일년전보다 4.3%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해당 업체는 “최근 몇 주 사이 주택 매물량이 감소하고 구매력은 상승하면서 주택 가격이 급속히 상승했으며 이는 100대 대도시 중 DFW를 제외한 89개 대도시에서 매도인 지정가격의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로컬 부동산 중개업체들의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북텍사스(North Texas)의 지난 5월 주택 매매 가격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1% 하락했으며 이달 기준 총 주택 매매율도 지난 4월의 17% 하락세 이후 더 악화돼 25%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부동산 전문가들은 북텍사스에서 진행 중인 주택 매매 건수가 전년보다 15% 상승한 점에 주목하며 이달 주택 시장 경기가 더 나아질 것이라고 낙관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