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튼시 주택에 방치된 애완동물 124마리 ‘긴급구조’

0
783

덴튼(Denton)의 한 주택에서 참혹할 정도로 불결한 환경의 케이지에 방치된 100여마리의 애완 동물들이 북텍사스(North Texas) 동물 보호 기관의 노력으로 구조됐습니다. 

총 124마리의 동물을 구조한 Humane Society of North Texas는 구조 당시 상황을 “바퀴벌레가 들끓는 최악의 상황”이라는 한 마디로 표현했습니다. 

“구조된 애완 동물들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잔인한 상황에 처해 있었다”고 밝힌 해당 기관의 캐시 데빗슨(Cassie Davidson) 커뮤니케이션 책임자는 말 못하는 동물들을 위해 계속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면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재정 지원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또 구조된 동물들이 의료팀의 치료로 건강을 회복하고 나면 안정된 가정에 입양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SNT에 의해 구조된 동물들은 기니 피그 97마리와 친칠라 9마리, 토끼 6마리, 잉꼬 4마리, 닭 2마리, 데구 2마리, 햄스터 2마리, 왕관 앵무새 1마리, 그리고 고양이 1마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조 당시 이들 동물들의 절반 정도가 물을 마시지 못한 상태였으며 나머지 절반도 오염된 더러운 물을 겨우 마신 상황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동물들이 음식을 공급 받지 못했으며 상처투성이 몸에는 벼룩이 끓었으며 저체중에 상기도 감염증 등의 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해당 동물들이 갇혀있던 케이지 안이 온통 배설물로 쌓여 있었고 이들 동물들의 발 부위도 오랫동안 쌓인 배설물로 뒤덮인 모습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HSNT가 해당 동물들이 갇혀 있던 우리에서 600여 파운드의 배설물을 제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해당 동물들이 구조된 주택에는 이들 말고도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참혹한 상태의 122구의 동물 사체도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