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코 ISD, “대면과 온라인 수업 중 ‘한가지만’ 선택”

0
1719

프리스코 교육구(Frisco ISD)가 오는 8월 하순경 시작되는 2020년과 2021학년도 학사 운영을 대면 수업과 온라인 원격 수업중에서 선택해 한 가지 방식으로만 전면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최종적인 결정에 대한 공표는 텍사스 주가 제시하는 추가 관련 세부안이 발표된 이후에 할 것이라고 마이클 월드립(Michael Waldrip) 교육감이 지난 주에 밝힌 바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그렉 애봇(Greg Abbott) 주지사와 텍사스 교육기구 TEA의 마이크 모라스(Mike Morath) 커미셔너가 관련 세부안을 각 교육구에 알리기 전에 주 의회에 먼저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월드립 교육감은 주 정부가 관련 세부안을 언론에 먼저 공개하고 각 교육구에는 다음 주 화요일까지 공지하기로 한 것을 지적하면서 그로 인한 가정과 교직원들이 겪을 혼란과 갈등을 우려하며 사과를 표했습니다. 

아울러 “주 당국의 세부안 공개가 몇 차례 미뤄지긴 했어도 다음 주에는 명확한 지침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프리스코 교육구의 새 학기 수업 재개 방식 선택지들인 대면 수업과 온라인 원격 수업 방식이 강화 보완된 새로운 방식으로 실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교육구는 대면 수업을 위해서는 주로 안전 대책 강화에 신경 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장실 세면대에 사용 시간을 20초로 제한한 자동 타이머를 설치하고 알코올 함유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캠퍼스는 물론 스쿨 버스에도 일일 소독을 실시하게 됩니다. 

스쿨 버스 기사의 마스크 착용과 버스 내 손 소독제 비치를 비롯 사회적 거리 두기 장려 표지판 설치, 규칙적인 손 씻기 강화, 교직원 대상 코로나 19 예방 전략 훈련 의무화, 그리고 전체 학생 급식실 사용을 피하기 위한 고등학교 급식실의 시간별 사용 일정 제도화가 정착하게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면적인 온라인 원격 수업은 지난 봄 시즌 동안 실시된 전자 학습(eLearning) 학습과는 달리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교직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해당 교육구가 밝혔습니다. 

일단 녹화 수업 비디오와 실시간 가상 수업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실시간 가상 수업 내용에는 교육구가 수집한 학부모와 학생 그리고 교직원들의 의견이 반영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온라인 수업 내실을 위해 오전 미팅을 정례화하고 데이터 중심의 개별 심화와 개입 및 개별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교육구는 이처럼 새롭게 보완될 온라인 원격 수업이 제대로 실시되기 위해 학부모들에게 매일 자녀의 학습 코치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각 가정을 대상으로 한 프리스코 교육구의 학습 재개 방식 선호도 조사는 이번 주에 실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