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정부, 72시간 내에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 요구

0
573

트럼프 정부가 어제 휴스턴 주재 중국 총영사관을 72시간 내 폐쇄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중국의 휴스턴 총영사관은 미중수교 후 미국에서 개설된 중국의 첫 외교공관입 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덴마크 방문을 수행 중인 모건 오테이거스 국 무부 대변인은 “중국이 우리의 자주권을 침해하고 미국 국민을 위협하는 것을 용인하지 않겠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 중 관계에서 공정성과 호혜성을 강조했다고 밝혀 이번 조치에 대한 백악관의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앞서 법무부는 같은날 코로나 19 백신 개발 관련 정보를 비롯해 각종 기업정보를 해킹한 혐의로 중국인 2명을 기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어제 기소된 중국인들은 첨단기술·제약 관련 기업을 해킹하 는 한편, 미국·중국·홍콩 등지에서 활동중인 반체제 인권운동가들도 표적으로 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국무부가 72시간 내 휴스턴 중국 총영사관 폐쇄를 요구한 지 몇 시간 뒤 총영사관 측에선 기밀문서로 보이는 서류를 불태우는 장면이 목격됐습니다. 어제 저녁 8시쯤 휴스턴 시내 중국 총영사관 안마당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경찰과 소방당국에 접수됐습니다. 다만 신고를 받은 소방관들은 총영사관 앞까지 출동했으나 내부 진입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 니다.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CDC제공)

– 손 씻기: 비누와 물로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특별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후, 코를 풀거나 기침, 재채기를 하고 난 후 손을 깨끗이 씻으십시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알콜이 주성분(60-95%)으로 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십시오.

–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외출할 때는 마스크나 천으로 된 페이스 커버로 코와 입을 가려 주십시오. 

– 에티켓 지키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화장지로 코와 입을 가리십시오. 화장지가 없으면 옷소매로 가리십시오. 화장지는 사용 후 휴지통에 버리십시오.

– 소독 및 청결 유지 : 손이 자주 닿는 부분이나 테이블,문 손잡이, 핸들,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등 사물을 비누를 사용해 정기적으로 닦아 주십시오. 특히주유할 때, 마트에서 카트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 하십시오. 

– 사회적 거리 두기 : 사람과 대면 시 서로 6피트, 약2미터의 거리를 두고, 특히 아픈 사람과의 접촉은 피하십시오.

– 자발적인 자가격리: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을 경우 자택에 머무르십시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